Untitled Document

소식마당

소식

Home > 소식마당 > 소식

대충세본부 농협사업장 8차 단체교섭 및 세종공주원예지회 임시총회 개최

작성일
2020-07-02 13:09:00
작성자
전국협동조합노조

 2020년 7월 1일(수) 14시 세종공주원예농협 조합장실에서 대전충남세종본부 농협사업장 8차 단체교섭을 진행 하였다.

 

 당초 대충세본부 농협사업장 4곳 성환농협, 조치원농협, 입장농협과 함께 세종공주원예농협도 공동교섭에 참석 하였으나 1차 단체교섭만 전무가 위임받아 참석하였고, 이후 공동교섭에는 한번도 참석하지 않아 3곳은 단체협약을 체결 하였지만 아직 세종공주원예농협만 단협을 체결하지 못하고 있다.

 

 그동안 세종공주원예농협은 전무의 성추행 및 업무상 횡령과 관련하여 해임 된 상태에서 공동교섭에 불참하였다.

 

 농협중앙회 출신의 상임이사를 올해 초 선출 하였고, 상임이사가 노동조합과 소통하며 8차 단체교섭에 조합장이 참석 하게 되었다.

 

 전국협동조합노동조합도 세종공주원예농협 조합장 면담을 추진 하였으며 8차 단체교섭을 통해 위원장과 조합장의 면담이 성사 되었고, 노사는 7월 28일 지회 실무교섭을 통해 8월초에 본 교섭을 진행 하기로 합의 하였다.

 

 8차 단체교섭에 노동조합은 민경신 위원장과 도성훈 본부장, 류동연 조직실장과 박진희 지회장, 이건우 사무국장과 이동근 조직국장이 간사로 참석 하였고, 사측은 조합장과 상임이사 관리상무와 총무과장이 참석 하였다.

 

 단체교섭이 끝나고 19시부터 세종공주원예농협 회의실에서 지회 임시총회를 개최 하였으며 민경신 위원장이 단체교섭과 단체협약에 대한 조합원 교육을 실시 하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