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소식마당

소식

Home > 소식마당 > 소식

2018년 전국협동조합노조 전국여성간부 교육수련회 개최

작성일
2018-09-14 10:24:15
작성자
전국협동조합노조
 2018년 9월 12일(수) 11시 30분부터 홍익대 국제연수원 소회의실에서 전국협동조합노조 2018년 전국여성간부 교육수련회를 진행 하였다.

 

 "혼자하는 싸움이 아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교육수련회를 개최 하였으며 세종시에 위치한 곳에서 진행하다 보니 교육 장소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진행 하였다.

 

 1강의는 "자기방어 훈련이란?" 제목으로 문미정(여성주의 자기방어 훈련강사) 강사로부터 여성주의 자기방어 훈련이 무엇이며, 공격, 감정, 몸에 대한 인지를 통하며 효과적인 방어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나라도 "me too"운동의 시작으로 직장내 가정내 성폭력에 대한 위험을 인지하고 예방과 함께 실질적인 교육이 중요시 되는 가운데 협동조합노조 여성간부들의 활동과 책임 또한 중요시 되고 있는 시점에서 여성 스스로가 자기방어에 대한 이해와 인식으로 성차별과 성폭력이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교육이 되었다.

 

 이어진 모둠활동에서는 "내 안의 힘, 혼자하는 싸움이 아니다! "란 주제로 효과적인 방어를 위한 몸과 마음의 훈련에 대해 짝을 이루어 주먹주기, 고함치기, 악수하기, 신체정보 주고 받기 등 고객과 성추행범으로부터 방어 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실습하였다.

 

 전국에서 30여명의 여성간부가 참석하였으며 교육 내용에 대해 상당한 만족감을 나타냈으나 교육 일정이 짧다며 내년에는 최소한 1박 2일 정도로 진행 하였으면 한다는 의견이 다수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