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소식마당

소식

Home > 소식마당 > 소식

2018년 임원 및 전임 간부 역량강화 교육수련회

작성일
2018-07-06 10:19:46
작성자
전국협동조합노조

2018년 7월 4일(수) 12시부터 5일(목) 13시 30분까지 합정동 마리스타교육수사회에서 전국협동조합노동조합 2018년 임원 및 전국 전임 간부 역량강화 교육수련회를 개최 하였다.

 

노동자교육센터에서 일괄 교육을 실시 하였으며 일제강점기부터 근현대사에 이르기까지의 노동운동에 대한 교육을 실시 하였다.

 

최규진 역사학자로부터 일제강점기 노동자 민중의 삶과 투쟁에 이어 일제 해방에서 미군정, 6.25 전쟁과 분단에 이르기까지 1-2강의를 통해 노동자들의 투쟁에 대해 교육 하였고, 김정주 한양대 경제학 교수로부터 한국자본주의 역사와 신자유주의에 대한 3강의를 수강 하였다.

 

2일째는 박준성 역사학자로부터 군화 발에 짓밟힌 혁명의 꿈, 그리고 민중항쟁이라는 주제로 이승만 정권부터 박정희 정권과 전두환 정권에 이르기 까지의 4.19혁명, 5.18민중항쟁, 87년 민중항쟁 등 노동자와 민중의 항쟁에 대해 공부 하였다.

 

마지막 5강의로 노동자역사한내 대표 양규현 강사로 부터 민주노조 운동의 걸어온 길과 노동운동의 전망이라는 주제로 민주노총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노동자들의 단결된 힘이 세상을 변화 할 수 있다는 교훈과 모든 혁명의 주체는 항상 노동자가 앞장서서 투쟁했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되새겼다.

 

1박 2일 동안 빡빡한 일정에서도 열심히 수강하신 임원 및 전임 간부 동지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현장으로 돌아가 민주노조 사수를 위해 열심히 투쟁 하시길 바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